본문 바로가기
국내 음식

[창원] 마산합포구 고성아지매찜 - 반 건조 아구찜

by 뽀글알파카 2020. 5. 21.
728x90

입구가 좀 헷갈렸다.

들어가니 옛날 집 느낌

영업시간은 오후 6시까지.

 

배가 너무 고파서 주변 검색하다가

리뷰가 대체적으로 좋길래 들어감.

 

주변에 미더덕 비빔밥 파는 식당이 많고

여기 도로 이름도 미더덕로ㅋㅋㅋ

미더덕 핫플인가 보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고성아지매찜 메뉴판

 

막걸리를 한 잔 주셨는데

맛있다.

색도 곱고 해서 무슨 막걸리지? 대화하고 있으니

블루베리 막걸리라고 알려주셨다.

오호!

 

가게는 좁은 편인데 사람은 많았다.

동네 맛집 느낌.

 

아귀찜 시키니 반건으로 할 거냐 생으로 할 거냐 해서

뭐가 더 맛있냐고 여쭤보니

반건이라고 하셨다.

그래서 반건으로 달라고 함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건 아구찜은 처음 먹어봤다.

그런데 저는 생아구가 더 좋더라고요?

 

아구를 말리니

대구 말린 거랑 맛이 비슷했다.

(내가 생선 알못이라 그렇게 느낀 걸 수도 있다.)

 

일행 B는 아구찜 안의 미더덕이 맛있다고 했다.

오만둥이가 아니라 정말 미더덕이 들어있다.

미더덕로의 위엄..!

 

어쨌든 다음엔 생아구 먹을래

 

나올 때 보니 가격이 매우 저렴했다.

셋이서 먹었는데 공깃밥까지 21,000원

가격이 놀랍다.

 

같이 간 일행 한 명은 아귀찜을 별로 안 좋아하는데

(먹기 불편하고 아귀찜이라기보단 콩나물 찜이라고 생각하심ㅋㅋㅋ)

이 가격이면 괜찮다고 하셨다.

 

나는 아귀찜 좋아함.

 

현금만 받으시는 거 같았다.

사실 이 부분은 잘 모르겠다.

 

간이 좀 짜긴 했는데 잘 먹고 나왔다.

옆 테이블도 '짭다'고 하시더라고요.

 

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사람들 분위기상

현지 맛집인 거 같다.

 

그런데 왜 마산이 아구찜으로 유명한거지?

 

 

반응형

'국내 음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부산] 용호동 고조미 대만 카스테라  (0) 2020.05.24
멕시카나 후라이드 치킨  (0) 2020.05.22
GS25 오븐에 구운 레몬 케이크  (2) 2020.05.20
애플 수박  (0) 2020.05.19
땅콩 소프트콘  (3) 2020.05.17

댓글